컨텐츠 내용
- 수강신청
- 과정정보
그림책으로 키우는 문해력 교실

수강신청 유의사항
1. 수업참여를 위해서는 패들렛등 협동학습 도구의 사용 방법을 알아야합니다.
2. 부정확한 개인정보로 발생하는 문제 사황은 수강생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정보확인 및 수정: 나의강의실-개인정보수정
강사명 아인초등학교 교사 이선근
강의 대상 초등 3~4학년
운영 기간 2025년 6월 24일~2025년 7월 22일
총 차시 10차시
운영 시간 매주 화요일 17:00~18:30
강사 소개
∙2023~2025 경기도 디지턱 텍사노미 리터러시 연구회 회장
∙2024 경기도교육청 독서인문교육 자료 개발
∙2024 경기도 교육청 창의융합과 書로 하는 그림책 활용 수업 나눔 강의
∙2024 쌍용초, 보정초 온 작품(그림책 활용)프로젝트 운영 수업 나눔 강의
∙2024~2025 경기도교육청 독서 인문 교육 강사
강좌 목표 그림책 읽기를 통한 문해력 신장
강의 방법 그림책 읽기, 내용 파악하기, 생각만들기, 생각 표현하기
강좌 소개 및 주요 내용
이 강좌는 한국의 국가유산을 그림책처럼 감성적이고 시각적으로 풀어내면서도, 역사적 사건의 세부적인 사실을 깊이 탐구하는 시간 여행입니다. 국가유산의 형태, 기능, 책임뿐만 아니라 그것이 우리의 정체성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고, 마지막으로 나와의 연결점을 찾아가는 여정을 제공합니다. 이 강좌를 통해 여러분은 책을 좋아하게 되고 이해하며 생각을 글로 나타내는 문해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1~2차시(6/24)
유산의 의미 알기
“포도밭에 숨겨 놓은 보물”
유산이란?
유산의 의미 찾기
3~4차시(7/1)
국가유산의 형태 이해고 분류하기
“ 임금님의 집 창덕궁”
국가유산의 형태
문화유산과 무형유산 분류하기
5~6차시(7/8)
국가유산에 대한 책임 고민하기
“지켜라, 조선왕조실록”
국가유산에 대한 책임, 지키는 방법
국가유산을 지키는 방법 탐구하기
7~8차시(7/15)
국가유산과 우리의 정체성 연결
“푸른 비단옷을 입은 책”
국가유산과 우리의 정체성 관계 탐구
9~10차시(7/22)
국가유산과
우리의 정체성
연결
“개미 요정의 선물”
국가유산과 우리의 정체성 관계를 증명하는 증거 모으기
강의명 | |
---|---|
[1~2차시] 유산의 의미 알기 | |
[3~4차시] 국가유산의 형태 이해고 분류하기 | |
[5~6차시] 국가유산에 대한 책임 고민하기 | |
[7~8차시]국가유산과 우리의 정체성 연결 | |
[9~10차시] 국가유산과 우리의 정체성 연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