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내용
- 수강신청
- 과정정보
그림책으로 키우는 문해력 교실 (3,4학년)

◆ 강사 소속 및 직급 : 아인초등학교 교사 이선근
◆ 강의 대상 : 초등 3~4학년
◆ 운영 기간 : 2025.8.4.~2025.8.8.
◆ 운영 시간 : (월~금) 10: 00 ~ 11:30 (총 10차시)
◆ 신청 대상
- - 1기 수강생 참가 불가
- - 5회 모두 출석 가능 학생
- - 패들렛 사용 가능 학생하며 수업에 집중하며 참여할 수 있는 학생
- - 자신의 이야기를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는 학생
- 반드시 카메라와 마이크를 켜고 상호작용 할 수 있는 학생만 신청
◆ 준비 사항
- (공통) 마이크와 스피커 사용하여 실시간 화상수업에 참여할 수 있는 개인 컴퓨터
- (개별 준비물) 없음
◆ 학교생활기록부: 미기재
◆ 강좌 목표 : 그림책 읽기를 통한 국가유산 이해 및 문해력 신장
◆ 강의 방법 : 강의, 발표, 글쓰기
◆ 강좌 소개
이 강좌는 한국의 국가유산을 그림책처럼 감성적이고 시각적으로 풀어내면서도, 역사적 사건의 세부적인 사실을 깊이 탐구하는 시간 여행입니다. 국가유산의 형태, 기능, 책임뿐만 아니라 그것이 우리의 정체성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고, 마지막으로 나와의 연결점을 찾아가는 여정을 제공합니다. 이 강좌를 통해 여러분은 책을 좋아하게 되고 이해하며 생각을 글로 나타내는 문해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 강사 소개
∙2023~2025 경기도 디지턱 텍사노미 리터러시 연구회 회장
∙2024 경기도교육청 독서인문교육 자료 개발
∙2024 경기도 교육청 창의융합과 書로 하는 그림책 활용 수업 나눔 강의
∙2024 쌍용초, 보정초 온 작품(그림책 활용)프로젝트 운영 수업 나눔 강의
∙2024~2025 경기도교육청 독서 인문 교육 강사
◆ 차시별 내용
◦1~2차시 (8월 4일)
∙유산의 의미 알기 국가유산의 형태 이해하고 분류하기
∙유산이란?
∙유산의 의미 찾기
∙국가유산의 형태
∙문화유산과 무형유산 분류하기
∙포도밭에 숨겨 놓은 보물
∙임금님의 집 창덕궁
◦3~4차시 (8월 5일)
∙국가유산에 대한 책임 고민하기
∙국가유산에 대한 책임, 지키는 방법
∙국가유산을 지키틑 방법 탐구하기
∙지켜라, 조선왕조실록
◦ 5~6차시 (8월 6일)
∙국가유산과 우리의 정체성 연결
∙국가유산과 우리의 정체성 관계 탐구
∙푸른 비단옷을 입은 책
◦ 7~8차시 (8월 7일)
∙국가유산과 우리의 정체성 연결
∙국가유산과 우리의 정체성 관계를 증명하는 증거 모으기
∙개미 요정의 선물
∙‘수원 화성’
◦ 9~10차시 (8월 8일)
∙국가유산과 나와의 연결
∙국가유산과 나
∙나의 유산은?
∙자개장 할머니
강의명 | |
---|---|
[1~2차시] 유산의 의미 알기 국가유산의 형태 이해하고 분류하기 | |
[3~4차시] 국가유산에 대한 책임 고민하기 | |
[5~6차시] 국가유산과 우리의 정체성 연결 | |
[7~8차시] 국가유산과 우리의 정체성 연결 | |
[9~10차시] 국가유산과 나와의 연결 |